[server] 리눅스 서버의 종료 및 재시작 > 팁앤테크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팁앤테크

[server] 리눅스 서버의 종료 및 재시작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제로
댓글 0건 조회 66,895회 작성일 13-02-08 18:19

본문

리눅스 서버의 종료 및 재시작
- shutdown을 이용한 시스템 종료 및 재시작
# /sbin/shutdown [-t sec] [-rkhncfF] time [warning-messages]
  -k : 실제로 종료하지 않고 모든 사용자에게 경고 메시지만을 보냅니다.
  -r : 시스템 종료후에 재부팅을 합니다.(reboot)
  -h : 시스템을 종료하며 재부팅을 하지 않습니다.(halt)
  -f : 재부팅할 때 파일시스템체ㅡ를 (fsck: file system check)를 하지 않습니다.
  -c : 이전에 내렸던 shutdown명령을 취소합니다.
  time : 몇분 후에 시스템을 종료할 것인가를 지정합니다.
  warning-messages : 사용자에게 보내질 종료 메시지.
# shutdown -h 5 "system rebooting..." -> "system rebooting..." 메시를 뿌리면서 현재부터 5분 후에 시스템을 종료
# shutdown -c -> shutdown 종료명령 취소
# shutdown -r +5 "system rebooting..." -> 5분 후에 시스템을 재시작
# shutdown -r now -> 시스템을 즉시 재부팅
# shutdown -h now -> 시스템을 즉시 종료
- reboot(= shutdown -r now)으로 서버 재시작하기
- poweroff로 서버 종료하기
- halt(= shutdown -h now)로 서버 종료하기
- init을 원하는 실행레벨로 서버 종료 및 재시작
레벨0 : 시스템종료(init 0, 그리고 halt와 shutdown -h now와 동일함)
레벨1 : 싱글모드(관리모드), ㅗㄴ솔로서만 접근가능하며 수퍼유저(root)만이 사용할 수 있다. 시스템관리나 root패스워드를 벼경하고자할 때에 사용함(init 1)
레벨2 : NFS를 지원하지않는 멀티유저 실행모드(init 2)
레벨3 : NFS를 지원하는 멀티유저 실행모드(init 3)
레벨4 : 사용하지않는 실행레벨(사용자가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음)
레벨5 : X윈도우 환경으로 실행된 멀티유저 시행모드(init 5)
레벨6 : 서버 재부팅되는 실행모드(init 6, reboot, shutdown -r now)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Total 779건 9 페이지
  • RSS
팁앤테크 목록
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
579 제로 63485 10-18
578 제로 49195 10-16
577 제로 49355 10-16
576 제로 65875 05-18
575 제로 71588 05-17
574 제로 69490 05-12
573 제로 68180 05-11
572 제로 49407 04-26
571 제로 51272 04-25
570 제로 66719 04-18
569 제로 66014 04-18
568 제로 67729 04-18
567 제로 69560 04-17
566 제로 67452 04-04
565 제로 77300 04-02
564 제로 60877 03-22
563 제로 62655 03-22
562 제로 61097 03-19
561 제로 80725 03-19
560 제로 65738 03-14
559 제로 67415 03-06
558 제로 66002 02-14
열람중 제로 66896 02-08
556 제로 69589 02-07
555 제로 70897 02-07

검색

회원로그인

회원가입

사이트 정보

株式会社YHPLUS / 대표 : ZERO
〒140-0011 東京都品川区東大井2-5-9-203
050-5470-4714
오픈카카오톡 (YHPLUS) :
https://open.kakao.com/o/slfDj15d

접속자집계

오늘
919
어제
25,212
최대
431,155
전체
6,726,171
Copyright (c) 株式会社YHPLUS. All rights reserved.